환경방침환경방침
친환경공장관리친환경공장관리
친환경프로젝트
당사 공장은 다른 시멘트업체의 공장과 달리 포항공단 내에 위치하여 있으므로 타 업체에 비해 환경에 대한 관심이 남다르다.
이러한 위치적 조건으로 일반인이 생각하고 있는 철강공단, 시멘트공장은 먼지도 많고 삭막하며 지저분하다는 고정관념으로 대하는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당사는 철강공단 내 포항공장 도로변 화단의 잡풀을 제거하고 코스모스 꽃길을 조성하자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2003년 봄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시작했다.
외부업체 용역으로 진행하기보다 직원 스스로 가꾸자는 생각으로 오전에 업무를 마감하고 오후에는 호미와 삽을 가지고 한 달여 동안 땀을 흘렸다.
그 결과 그해 가을 삭막한 철강공단의 길가에 코스모스길이 조성되어 신선한 충격을 주었고, 꽃길조성에 앞장선 당사 관계자는 “이번 꽃길조성작업은 기존의 삭막하고 정형화된 공장 가로변의 이미지에 약간의 변화를 줌으로써 모두에게 깨끗한 환경을 볼 수 있도록 했다는 것과 함께 직원 모두가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의 필요성을 깊이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”며, 모두가 이 꽃길을 보며, 깨끗한 환경의 조성을 위해 동참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표시했다.

2002년 포항공장 증설과 함께 슬래그 야적장 분진망 교체에 대한 검토가 시작되었다. 슬래그 야적장의 분진망으론 비산먼지 등 각종 환경문제가 있어 분진망을 철거하고 높이 15m정도의 콘크리트 벽을 설치하기로 결정했다.
이에 따라 증설공사에 앞서 분진망을 철거하고 수 천만원의 투자비를 들여 콘크리트벽을 설치한 결과 작업현장에서 발생되는 먼지가 외부로 날리지 않도록 차단조치해 인근 공단에 비산먼지로 인한 공해나 작업자들의 작업환경에도 상당한 효과를 거둬 주변공단이나 임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.